꿀팁-리뷰

[2022] 로지텍 마우스 A/S 신청 방법 (해외X)

뀨예나 2022. 7. 4. 21:44
반응형

고객 지원 수신자부담 번호

02-3143-9429

월-금:9:00 AM - 6:00 PM

 

로지텍 연락처 - 기업 사무실 및 지원 안내

로지텍 주소, 운영 시간, 문의 양식, 전화번호, 지원 포럼 등.

www.logitech.com

 

로지텍 A/S 지원센터 번호는 02-3143-9429이며, 콜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9:00부터 오후 6:00까지 전형적인 오피스 아워에 운영된다. 2021년까지만 해도 00798로 시작하는 해외번호, 즉, 국제전화에 한국말이 어눌한 직원이 전화를 받아 A/S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런거 하나도 없이 국내 센터에서 국내 직원이 상담을 진행해준다.

 

국내 정식발매한 로지텍 마우스는 구매일로부터 2년까지는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병행 수입 제품같은 경우는 A/S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때는 사설 업체나 구매처 자체에서 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야한다.

 

참고로 보증기간이 1년인 제품도 있다 보증 기간은 제품 박스에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A/S 신청 절차] 

 

1. 02-3143-9429에 전화를 건다.(지역 상관 없이 신청은 이곳으로 동일)

 

2. 상담원이 제품명과 제품 시리얼 번호를 물어보고 병행 수입 제품인지 정식발매 제품인지 식별한다.

 

이어서 상담원이 A/S 서비스를 택배로 신청할 것인지, 직접 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것인지 물어본다.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한다. 참고로 나는 택배로 신청했다. 아래에 전국 방문센터 위치를 공유한다.

 

센터 주소 전화 번호
강동센터
(택배만 취급)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424 하나빌딩 401호 02-470-9354
용산센터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24, 한성빌딩 4층 02-704-3582
강남센터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78길 22 호야빌딩 501호 (우)06243 02-563-3582
대전센터 대전시 서구 도산로 403번길 21 둔산 전자타운 6층 042-861-3582
대구센터 대구 중구 중앙대로 283 053-555-3582
부산센터 부산 동구 중앙대로 342 유한양행빌딩 5층 051-442-3582
광주센터 광주광역시 광산구 목련로 377 1층 101호 062-512-3582

 

나 같은 경우 구매처까지 물어보던데, 나 역시도 이게 병행이였는지 정식발매 제품인지 헷갈렸다. 시리얼을 물어보고 센터 직원은 정품으로 확인되는데 그래도 모르니 나보고 구매처 사이트에서 병행인지 정식발매인지 확인해달라고 했다. 이 부분에서 병행제품도 확실히 구분이 안되는 것인가? 의문을 느꼈다.

 

 

3. 마지막으로 전화번호를 물어본다. 휴대폰 문자로 위의 스크린샷처럼 안내문자를 받을 수 있다. 안내 문자에는 서비스 접수번호와 주소, 연락처가 적혀있다.

 

안내된 문자대로 모든 구성품(마우스 같은 경우 동글 포함)을 담아 종이에 주소/이름/연락처/고장내용을 적어 택배로 보내면된다. 나같은 경우는 마우스 휠이 고장나서(휠 버튼 말고 스크롤 휠 위아래가 작동안함) 그대로 적고 보냈다.

 

 

4. 교환지연

로지텍은 문제가 있으면 애플처럼 새제품으로 교환해준다. 그러나 제품이 준비되어있지 않다면 그 상품이 입고될때까지 기다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나같은 경우 6월 2일 접수, 6월 3일 택배배송, 6월 4일 센터택배 수령, 6월 9일 센터 확인 완료 및 새제품 교환 진행, 7월 1일 교환제품 발송시작, 7월 4일 교환제품 수령완료했다. 중국 상해 봉쇄로 원활한 공장가동이 안되어 재고가 없어 새제품 교환까지 무려 한달이나 걸렸다.

 

이것을 제외한다면 A/S 수준은 아주 쾌적하고 만족스럽다. 새로 받은 제품은 기사님이 제품확인을 하셨는지 개봉되어있었지만 제품자체는 새것과 동일했다.

반응형